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10/30금 재시작] 국민외식비 신청 일단 했습니다. (외식비용 지원금, 농협카드 응모)

by 크크썬 2020. 8. 14.
외식비 지원 중단

※ 잠정 중단 (8/16 추가 등록)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외식비 지원금 신청 및 이벤트는 8월 16일 00시부터 잠정 중단한다고 합니다.

이전까지의 외식 이용 실적은 추후 캠페인 재개 시 누락 없이 모두 인정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캠페인 재개 또는 추가 정보 있으면 신속하게 공유하겠습니다.

 

 


국민외식비라고 들어보셨나요?

저도 어제 처음 들었어요. 궁금해서 정보 찾아보고, 일단 응모부터 했습니다. 공유합니다.

 

국민외식비가 뭐야?

지난달 35조 1천억원 규모의 3차 추경안이 국회에서 통과됐었죠?

그중 330억원이 '국민 외식비용 지원금'으로 책정되었다고 해요.

편성된 지원금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산식품유통공사(aT) 주도의 '외식 활성화 캠페인'에 쓰이죠.

어려운 외식 업계를 지원하고,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 경기 부양을 위한 취지의 캠페인이래요.

 

그래서 그게 뭔데?

전국 외식업소에서 금요일 오후 4시부터 토요일 및 일요일 자정(공휴일 포함)까지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각 2만원 이상, 5번 누적 결제하면 이후 6번째 외식비 결제 시 나중에 1만원을 환급받을 수 있대요.

* 결제별 기준 금액은 2만원 이상임 (6번째도 2만원 이상 결제 시 환급 대상임)

* 환급은 이용 카드사를 통한 캐시백 또는 청구 차감됨

* 캐시백 이후 별도 응모 없이 재도전 가능 (12회, 18회 등 6회마다 추가 환급 가능함) 

 

 

그냥 외식만 하면 됨?

노노. 외식 활성화 캠페인에 참여하는 9개 카드사에 미리 응모해두어야 사용 가능합니다.

응모가 먼저입니다. 응모 전에 이용한 건 반영되지 않는다고 해요. 관심 있거나, 외식 자주 하시는 분은 미리 신청하세요.

* 참여 카드사 : NH농협, KB국민,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 실적 인정 대상 카드 등 자세한 내용은 각 카드사의 공지사항 참조

 

더 알려주게!

행사기간은 2020.08.14~2020.11.29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선착순이라닛!)

응모기간은 2020.08.13. 9시~, 각 카드사별 응모 페이지에서 응모하세요.

응모일부터 사용실적 누적이 집계됩니다.

* 대상 업종 : 한식, 중식, 양식 등 일반 휴게음식점, 제과점, 커피 전문점, 일반주점 등 (카드사별 업종분류 기준에 따름)

* 대상 제외 : 유흥업소, 백화점, 할인매장, 쇼핑몰 입점 매장 또는 배달 앱 통한 온라인 결제 (단, 현장 결제 시 인정)

 

 

유의할 게 있어요.

실적은 하루 2회까지만 인정되고요, 동일 업장은 1일 1회로 제한됩니다.

실적 달성에 따른 환급금은 카드사마다 달라요. 지급일은 각 카드사에서 확인하세요.

환급금은 실적 충족 순으로 지급하고,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됩니다.

 

NH카드 외식비지원 상세 정보는 덤이요!

저는 주로 농협카드를 사용해서 외식 지원금 응모도 농협카드로 했어요.

NH농협카드 홈페이지나 앱에서 '[외식할인편] 대한민국 농활가자!' 이벤트에 응모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내 정보 확인하고, 개인정보 활용 동의 체크 후 응모하기 누르면 끝!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이름, 카드번호, 연락처를 직접 입력해야 해요. 저는 로그인 상태라 쉽게 응모했죠.

응모라고 표현은 했지만, 예산 소진 전까지 캐시백 대상만 되면 혜택은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NH홈페이지 이벤트 캡쳐

 

 

 

+덧

국민외식비 지원에 부정적인 의견도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도 누구에게나 열린 혜택이니까 현명하게 활용하면 좋겠죠?

저는 외식을 많이 하는 편이어서 제가 얼마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저처럼 외식 자주 하시는 분들은 빨리 신청하셔서 혜택받으세요~

단, 평소 외식을 잘 안하시는 분들은 소비패턴 그대로 유지하시구요.

다들 잘 아시겠지만, 캐시백 금액이 크지 않아 외식 한 번 줄이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댓글